[일반] 약관변경공지

2021.05.31 17:04

안녕하세요. 리딩타임입니다.  
리딩타임을 이용해 주시는 회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리딩타임 서비스 이용약관과 개인정보 보호정책이 아래와 같이 변경될 예정임을 안내드립니다.

1. 변경내용
이번 약관 개정의 주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약관전문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추가 서비스 제공을 위한 관련 조항 신설 및 내용 추가(7조)
  (2) 환불 관련 약관변경(9조, 10조)
  (3) 서비스 이용중 장애에 의한 휴강처리 및 보상(제12조, 제13조, 제14조)  
  (4) 기타 용어 수정 등 약관 체계 정비(제6조, 8조)


2. 약관 적용일
변경된 이용약관은 2021년 7월 1일 부터 효력이 발생합니다.  
약관의 자세한 변경 내용은 리딩타임 공지사항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리딩타임 이용약관

변경전

변경후

제 6조 서비스 계정 등록 및 사용자 이용 책임

사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사용 계정을 생성, 등록해야 합니다.
계정은 1인 1계정 등록을 원칙으로 하며, 아래의 정보로 구성됩니다.
이름, 이메일 주소, 보호자 전화번호, 비밀번호 또는 리딩타임에 연동된 소셜미디어 계정 정보

사용자가 계정 등록 시 입력한 정보의 오류, 오기 및 누락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일절 책임지지 않으며, 입력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 역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만약 사용자가 아래의 조건을 위반하여 계정을 생성한 경우 회사는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2) 필수입력사항을 허위로 입력한 경우
3) 회사가 약관 위반 등의 사유로 이용 제한을 받은 사용자가 재가입한 경우
4) 기타 관계 법령을 위반한 경우

제 6조  서비스 계정 등록 및 사용자 이용 책임

사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사용 계정을 생성, 등록해야 합니다.

계정은 1인 1계정 등록을 원칙으로 하며, 아래의 정보로 구성됩니다.

학생이름, 실제 사용하는 이메일 주소, 보호자 전화번호, 비밀번호 또는 리딩타임에 연동된 소셜미디어 계정 정보


사용자가 계정 등록 시 입력한 정보의 오류, 오기 및 누락으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일절 책임지지 않으며, 입력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 역시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만약 사용자가 아래의 조건을 위반하여 계정을 생성한 경우 회사는 사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2) 회원탈퇴 후 재가입하여 무료체험 강의를 반복수강 하는 경우(중복가입 포함)

3) 필수입력사항을 허위로 입력한 경우

4) 회사가 약관 위반 등의 사유로 이용 제한을 받은 사용자가 재가입한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을 위반한 경우


제 7조 서비스 이용권의 정의 및 유효기간


리딩타임 1개월 서비스 이용권(이하 ‘이용권’)은 이용권을 구매한 사용자 1인이 1일 1회, 수업 시작일로부터 평일 연속 20일 동안(총 20회) 리딩타임 온라인 화상 영어 독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권리이며, 사용자의 해당 수업 참여 여부와 관계없이 약정기한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그 권리가 소멸됩니다.

 

이용권 사용 기간은 제 8조(서비스 사용요금 및 지불방법)에 규정된 사용자의 요금결제(정기결제 포함)로 갱신 되며, 1개월 단위로 자동연장됩니다.

 

이용권 사용 기간에는 한국과 필리핀의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임시공휴일 포함)은 제외됩니다.


 

제 7조 서비스 이용권의 정의 및 유효기간


리딩타임 1개월 서비스 이용권(이하 ‘이용권’)은 이용권을 구매한 사용자 1인이 상품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1개월간 이용할 수 있는 권리이며, 사용자의 해당 수업 참여 여부와 관계없이 약정 기한 또는 횟수가 경과하면 자동으로 그 권리가 소멸됩니다.

 

이용권 사용 기간은 제 8조(서비스 사용요금 및 지불방법)에 규정된 사용자의 요금결제(정기결제 포함)로 갱신되며, 1개월 단위로 자동연장됩니다.

 

이용권 사용기간에는 한국의 토요일, 일요일 및 공휴일(임시공휴일 포함)은 제외됩니다.


제 8조 서비스 이용요금 및 지불방법

사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지정한 금액과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료를 지불(이하 “구독”)해야 합니다.


사용자가 구독 시 '월 자동 결제'를 선택한 경우, 이용권 만료일에 월 이용권 금액이 최초 결제한 카드로 자동결제 청구되며, 결제가 정상완료되면 이용권 사용 기간이 1개월 연장됩니다. 월 자동 결제는 약관에 따라 사용자가 해당 상품을 구독 해지하지 않는 경우 매달 같은 조건으로 결제청구되며, 만약 더 이상 서비스를 제공 받길 원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구독을 종료해야 합니다.

 

단, 구매 금액과 적용기간이 한시적용 되는 프로모션 구매자의 경우에는 별도로 안내한 결제 조건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사용자가 구독 시 ‘월 자동 결제’를 선택하지 않은 경우, 추가 결제를 하지 않으면 해당 월 이용권의 유효기간이 소멸함과 동시에 이용이 제한됩니다.


제 8조 서비스 이용요금 및 지불방법

사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회사가 지정한 금액과 방법으로 서비스 이용료를 지불(이하 “구독”)해야 합니다.


사용자가 구독 시에는 이용권 만료일에 월 이용권 금액이 최초 결제 카드로 자동결제 청구되며, 결제가 정상완료되면 이용권 사용 기간이 1개월 연장됩니다. 월 자동 결제는 약관에 따라 사용자가 해당 상품을 구독 해지하지 않는 경우 매달 같은 조건으로 결제청구되며, 만약 더 이상 서비스를 제공 받길 원하지 않을 경우,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구독을 종료해야 합니다.

 

단, 구매 금액과 적용기간이 한시적용 되는 프로모션 구매자의 경우에는 별도로 안내한 결제 조건을 우선하여 적용합니다.

 

(삭제)


제 9조 서비스 이용권 취소

사용자는 자신의 의사에 따라 서비스 이용권 구독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이하 “취소”) 


취소 절차는 회사가 사용자의 구독 취소 요청을 확인한 후 사용자에게 취소확인 이메일을 발송함과 동시에  진행되며, 그 절차는 약관 제 10조 환불규정에 따릅니다.

 

취소가 이루어지면 사용자는 서비스에 대한 모든 권한을 상실하며 회사에 대한 클레임을 걸 수 없으나, 서비스 중에 회사나 제 3자에게 피해를 끼쳤을 경우에는 이용권 취소 후에도 손해나 손실에 대한 법적 책임이 있습니다.


제 9조 서비스 이용권 취소

사용자는 자신의 의사에 따라 서비스 이용권 구독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이하 “취소”) 


취소 절차는 회사가 사용자의 구독 취소 요청을 확인한 후 사용자에게 취소확인 회신을 함과 동시에  진행되며, 그 절차는 약관 제 10조 환불규정에 따릅니다.

 

취소가 이루어지면 사용자는 서비스에 대한 모든 권한을 상실하므로 회사에 대한 클레임을 걸 수 없으나, 서비스 중에 회사나 제 3자에게 피해를 끼쳤을 경우에는 이용권 취소 후에도 손해나 손실에 대한 법적 책임이 있습니다.


제 10조 환불규정

1) 환불규정 적용

사용자가 구매철회 및 환불을 요청할 경우 회사에서 정한 아래의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무료체험수업횟수 이하 학습한 경우

수업 여부와 관계없이 이용권 결제금액  전액을 환불합니다.

*무료체험수업 횟수 초과 학습한 경우

사용자가 결제한 월 이용권 금액을 20등분하여 경과한 유료수업회차분 수업료를 제외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환불금액 :  사용자가 실제로 결제한 금액 -(회당유료수업료* 유료수업횟수)

- 회당유료수업료 : 사용자가 결제한 월 이용권 금액*1/20

- 무료체험수업횟수 : 리딩타임이 신규가입자에게 제공하는 무료수업 (탈퇴 후 재가입시 무료체험수업 수강불가)

- 유료수업횟수 : 전체수업횟수-무료체험수업횟수

2) 환불금 산정

취소시 환불금산정은 사용자가 회사에 환불을 요청한 시점을 기준으로 익일 수업분부터 환불대상에 포함됩니다. 따라서 환불요청 당일이 평일일 경우 그날 배정된 수업에 불참 하더라도 환불금 산정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3) 환불 절차

환불신청은 사용자가 서비스 고객센터에 1:1문의하기 또는 전화 신청으로 접수하며, 회사가 사용자의 환불의사표시에 회신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카드사에 환불요청합니다. 실제  카드결제가 취소처리되는 기간은 카드사에 따라 다르므로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에 문의해야 합니다.

만약 환불금액이 없거나,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에 회사는 이를 고객에게 고지하며, 환불 과정에서 비용이 발생하면 환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측이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제 10조 환불규정

1) 환불규정 적용

사용자가 구매철회 및 환불을 요청할 경우 회사에서 정한 아래의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유료수업 시작 전 : 

시작하지 않은 유료수강권 결제금액 전액 환불(카드전액취소)

* 유료수업 시작 후 :

1. 유료수강횟수 1/3이 경과하기 전 – 결제한 수강료의 2/3 해당액 환불

2. 유료수강횟수 1/2이 경과하기 전 – 결제한 수강료의 1/2 해당액 환불

3. 유료수강횟수 1/2 경과 후 – 환불금액 없음

(탈퇴 후 재가입시 무료체험수업 수강불가)

- 유료수업횟수 : 전체수업횟수-무료체험수업횟수

2) 환불금 산정

취소시 환불금산정은 사용자가 회사에 환불을 요청한 시점을 기준으로 익일 수업분부터 환불대상에 포함됩니다. 따라서 환불요청 당일이 평일일 경우 그날 배정된 수업에 불참 하더라도 환불금 산정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3) 환불 절차

환불신청은 사용자가 서비스 고객센터에 1:1문의하기 또는 전화 신청으로 접수하며, 회사가 사용자의 환불의사표시에 회신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카드사에 환불요청합니다. 실제  카드결제가 취소처리되는 기간은 카드사에 따라 다르므로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에 문의해야 합니다.


만약 환불금액이 없거나,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에 회사는 이를 고객에게 고지하며, 환불 과정에서 비용이 발생하면 환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측이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제 12조 수업

수업 출석

사용자가 해당 화상강의실에 입장하여 수업 종료시까지 수업을 함께한 경우 해당일 출석으로 인정되며, 출석여부 판단은 해당 강사가 합니다.


수업 진행

수업은 사용자의 출석 여부와 상관없이 수업시간이 15분 이상 경과하면 수업이 진행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수업은 평일 1일 1회,  25분동안 진행되며, 예외 규정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라면 변경, 중단되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수업 시작 이후 입장한 경우, 수업은 시간연장 없이 잔여시간만 진행됩니다. 만약 강사의 귀책 사유로 수업 시간이 5분 이상 단축된 경우, 회사는 사용자에게 해당 월에 보유중인 이용권 종료일 익일(평일)에 수업을 1회 보충합니다. 

 

수업 결석

사용자가 어떠한 이유로든 시작된 수업에 참여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사용자가 수업을 결석한 것으로 간주하고 해당 수업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수업 시작 후 15분 이상 참석하지 않은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사용자가 반복적으로 수업에 참석하지 않거나 수업 동안에 부적절한 행위를 할 경우, 회사와 강사는 사용자에게 경고 또는 시정요구를 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보호자에게도 해당행위의 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용자의 수업 결석 또는 참여하지 않은 수업에 대한 손해, 손실 또는 불편에 대해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 12조 수업

수업 출석

사용자가 회사가 지정하는 방법으로 해당 화상강의실에 입장하여 수업 종료시까지 수업을 함께한 경우 해당일 출석으로 인정됩니다. 출석 여부 판단은 수업진행 결과에 따라 회사가 합니다.

수업 진행

수업은 상품의 구성요건에 따라 진행되며 사용자의 출석 여부와 상관없이 수업시간이 15분 이상 경과하면 수업이 진행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사용자가 수업 시작 이후 입장한 경우, 수업은 시간연장 없이 잔여시간만 진행됩니다. 만약 회사 및 강사의 귀책 사유로 수업 시간이 5분 이상 단축된 경우, 회사는 사용자가 현재 사용중인 이용권을 차감하지 않고 해당일 수업을 휴강처리합니다.

사용자가 수업중에 부적절한 행위를 할 경우, 회사와 강사는 사용자에게 안내, 경고 또는 시정요구를 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보호자에게도 해당행위의 중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수업 결석

사용자가 어떠한 이유로든 시작된 수업에 참여할 수 없는 경우, 회사는 사용자가 수업을 결석한 것으로 간주하고 해당 수업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가 수업 시작 후 15분 이상 참석하지 않은 경우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수업일이 법정경조휴가일인 경우 해당 증명서를 회사로 제출하여 이를 증명하는 경우에는 결석처리가 취소되고 연기처리됩니다.

회사는 사용자의 수업 결석에 대한 고지의 의무는 없으므로, 참여하지 않은 수업으로 인한 손해, 손실 또는 불편에 대해 보상하지 않습니다.


대체수업

대체수업은 강사의 개인사정, 회선 불안정, 장비고장 등의 사유로 수업이 불가능할 경우에 해당시간이 수업이 가능한 강사로 변경되어 진행됩니다. 만약 수업 시작전까지 대체강사가 배정되지 못한 수업은 휴강하여 휴강처리될 수 있으며, 또한 사용자는 해당내용을 안내받은 후부터 수업시작 1시간 전까지 고객센터를 통해 대체수업 대신 수업연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수업시작 1시간 안에 해당내용을 통보받은 경우에는 수업 시작 전까지 수업연기가 가능합니다.


수업에 대한 이의처리

수업진행에 대한 문제제기는 해당 수업일 이후 14일 이내에만 가능하며, 이후에는 이의를 제기할 수 없습니다.
제 13조 수업 취소
사용자는 구독으로 배정된 수업에 대해 일 단위로 취소, 날짜 변경, 연기 할 수 없습니다. 개인 사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우면 약관 제 10조 규정에 따라 구독 취소(이용권환불) 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수업 취소
사용자는 구독으로 배정된 수업에 대해 일 단위로 취소, 날짜 변경, 연기 할 수 없습니다. 개인 사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우면 최장 2주일 내의 기한으로 배정취소 후 재배정을 요청하거나 약관 제 10조 규정에 따라 구독 취소(이용권 환불) 할 수 있습니다.

제 14조 수업 영상 생성 및 활용

회사는 수업여부 확인 또는 사용자의 수업관련 문의 및 불만사항처리에 응대하기 위해 수업영상을 디지털 파일 형태로 저장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영상은 해당 수업 종료 후 30일 후에 삭제되며, 삭제 후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수업 영상은 사용자의 동의 하에 홍보 및 광고에 영상 또는 정지 이미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용자의 수업 영상 제공 요청시 요청사유와 분량이 합리적이라고 판단될 경우, 보유중인 영상에 한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영상 제공은 사용자가 수령 가능한 형태의 온라인 파일 형태로 전송합니다.

제 14조 수업 영상 생성 및 활용
회사는 수업여부 확인 또는 사용자의 수업관련 문의 및 불만사항처리에 응대하기 위해 수업영상을 디지털 파일 형태로 저장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영상은 해당 수업 종료 후 14일 후에 삭제되며, 삭제 후 복구는 불가능합니다.

수업 영상은 사용자의 동의 하에 홍보 및 광고에 영상 또는 정지 이미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사용자의 수업 영상 제공 요청시 요청사유와 분량이 합리적이라고 판단될 경우, 보유중인 영상에 한하여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수업영상 제공은 사용자가 시청 가능한 온라인 스트리밍의 형태로 전송하며, 회사의 허락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어떠한 형태로의 활용해서는 안 됩니다.


개인정보 보호정책
변경전변경후
집한 개인정보 처리위탁
1. 회사는 전문적인 고객지원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이니시스(아임포트) : 전자지불서비스
2) 다날(아임포트) : 핸드폰 본인인증
3) 카페24 호스팅 : 호스팅
4) 게이트 인터내셔널 아카데미 : 화상수업

수집한 개인정보 처리위탁

1. 회사는 전문적인 고객지원 및 서비스 제공을 위해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1) 이니시스(아임포트) : 전자지불서비스
2) 다날(아임포트) : 핸드폰 본인인증
3) 아마존 웹서버 : 호스팅
4) 게이트 인터내셔널 아카데미 : 화상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