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딩타임은 온라인 독서 플렛폼인 Raz-Kids와 Epic 두 곳의 책을 활용하여
각 도서관마다 다른 독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Raz-Kids Reading
25분 수업마다 1권씩 Raz-Kids 도서 읽기에 중점을 맞춰 구성된 수업입니다.
Raz-Kids aa레벨부터 Z2레벨까지 각 레벨별로 픽션과 논픽션들 중 선별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수업의 기본 방식은 아래와 같으며, 레벨에 따라 구성이 차이가 있을수 있습니다.
Listening > Read Out Loud > Reading Comprehension > Book Discussion
레벨별 수업 구성
aa Level
- 소리내어 여러 번 읽으면서 음가를 익히는것에 중점
- 책과 관련된 간단한 activites 수업 진행
- Listening > Read Out Loud > Reading Comprehension > Book Discussion
- 듣기 – 읽기 – 녹음하기 – 퀴즈풀기 – 책의 내용 이야기 해보기 - activites
A-J Level
- 내용을 이해하고, 이해한 책의 내용을 영어로 말해보는 수업 진행
- Listening > Read Out Loud > Reading Comprehension > Book Discussion
- 듣기 – 읽기 – 녹음하기 – 퀴즈풀기 – 책의 내용 이야기 해보기
K-P Level
- 내용을 이해하고, 이해한 책의 내용을 영어로 말해보는 수업 진행
- 책의 난이도가 올라가고, 길이가 좀 더 길어지는 단계
- 듣기 과정 생략, Discussion에 더 많은 시간 할애
- Read Out Loud > Reading Comprehension > Book Discussion
- 읽기 – 녹음하기 – 퀴즈풀기 – 책의 내용 이야기 해보기
Q-Z2 Level
- 수업 사전 과제 부여 : 책 읽기, 퀴즈 풀기
- Book Discussion에 중점을 맞춘 수업 진행
- Reading Comprehension > Book Discussion
2. Epic Reading
리딩타임 Epic 독서 프로그램은 기존의 Raz-Kids 독서 프로그램을 보완하여 만들어졌습니다.
※ 자세한 차이점은 리딩타임에서 제공하는 Raz-Kids 독서 프로그램과 Epic 독서 프로그램은 어떻게 어떻게 다른가요? F&Q 질문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 수업 시간 : (Raz-Kids와 동일하게) 25분 수업
※ Epic 수업이 처음인 학생들을 위해 첫 수업 시간에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됩니다.
- 수업 구성 : Raz-Kids와 달리 Level D에서 Z2의 책이 긴 경우 한 권의 책으로 2번 혹은 3번으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 모든 레벨 동일하게 책 내용을 예습하지 않아도 수업 시간 내에 모든 학습을 마무리 할 수 있습니다.
- 수업 레벨 : (Raz-Kids과 동일하게) aa레벨부터 Z2레벨까지 각 레벨별로 픽션과 논픽션들 중 선별된 책을 읽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 수업 방식 : 수업의 기본 방식은 아래와 같으며, 한 권의 책으로 몇번의 수업이 진행되느냐에 따라 구성의 차이가 있습니다.
Quiz Preview/Review > Read Aloud > Quick Quiz/Discussion > Recap
자세한 수업 방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 레벨별 수업 방식은 차이가 없습니다.
1) 수업이 한번만 진행되는 경우 / 첫번째 수업인 경우
① Quick Preview
- 책 표지를 보고 학생이 앞으로 배울 내용을 추측하고 이에 관련된 질문을 통해 사전에 책에 대한 흥미 유발
② Read Aloud
- 학생이 읽기 전 미션을 부여하여 모르는 것에 대해 질문할 수 있도록 유도
- 선생님 도움 없이 학생이 먼저 책 읽기 시작
- 단어를 잘못 읽거나 학생에게 어렵다고 생각되는 단어의 뜻과 발음을 선생님과의 대화를 통해 알아나감
- 학생에게 책 내용에 대해 구체적인 질문을 던지며 학생이 제대로 이해하고 있는지 파악
③ Quick Quiz / Discussion
- Quiz Quiz : 책 내용을 이해했는지 확인 뿐만 아니라 학생에게 대답에 대한 이유 등을 물어봄으로써 학생이 적극적으로 사고할 수 있도록 유도
- Discussion : 선별된 질문으로 학생과 책 내용에 대해 대화를 나눔
④ Recap
- Review contents : 수업 시간 내 배웠던 책 내용 간단히 복습
- Review words : 새로 배운 단어의 뜻과 발음을 다시 확인하고, 단어를 활용하여 문장을 만들어보도록 유도
- Feedback : 구두로 수업 전반적인 피드백 제공
※ 구체적인 수업 피드백은 리딩룸 캘린더를 통해 확인 가능
2) 수업이 2번 혹은 3번 진행되는 경우
① Quick Review
- 지난 시간 배웠던 내용을 선생님과 대화를 통해 상기시키고 앞으로 배울 내용을 어려움 없이 학습하도록 함
② Read Aloud (첫번째 수업과 동일)
③ Quick Quiz or Discussion (첫번째 수업과 동일)
④ Recap (첫번째 수업과 동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