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묻는질문

결제 및 환불

A. 
리딩타임은 수강권 결제시 정기결제를 기본으로 하며, 최초 결제시에 본인인증과 결제정보를 등록하여 매달 수강권이 자동으로 연장됩니다.
카드번호등 사용자의 결제정보는 카드PG사에서 안전하게 보관되며, 정기결제등록은 사용자의 의사에 따라 언제든지 취소가 가능합니다.
A.
가능합니다.
(로그인된 상태에서) 정기결제 등록 후 
Reading Room>내정보>최근결제이력(전체보기)>정기결제취소 클릭 (체크필요)
를 클릭하면 한 달분 이용권만 구매가 가능합니다. (추후결제요청 없음)

A. 
현재 결제는 국내 발급한 카드결제만 가능하며, 법인카드와 선불, 해외카드는 PG사 정책에 따라 결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A.
자동결제신청 취소
(로그인 후 )
마이페이지 → 내정보변경 → 수강권 자동갱신 끄기
A.
리딩타임 수강권이 만료되는 날 수업이 끝나는 즉시 사용자가 등록한 카드로 자동결제청구되며, 결제정보가 사용자에게 SMS로 전송됩니다.

A.
가능합니다.
먼저 고객센터에 연락주시면 기존에 등록된 카드정보를 해지해 드린 후에 정기결제에 사용하실 카드를 새로 등록하시거나, 아래의 순서대로 직접 교체도 가능합니다.


[리딩타임 카드교체 방법 (PC/노트북)]

1. 기존카드 등록해제

  • 리딩타임 로그인  후 > 리딩룸 > 내정보 클릭


2. 최근결제이력 '전체보기' 클릭

3. '정기카드 결제해지' 클릭

4. '정기카드 결제등록' 클릭

5. 이용권 구매예약

  • 수강권 종류선택
  • 수업시간 선택(기존유지, 변경가능)
  • 기존 수강권이 남아있으면 바로 결제되지 않습니다.



A.
이미지파일 형태의 카드결제영수증(매출전표) 발급이 가능합니다. 
영수증이 필요하면 리딩타임 챗봇으로 문의를 남겨주세요.
A.
죄송합니다. 현재 연말 정산자료는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수강권 환불은 이용약관에 근거하여 환불해 드리고 있습니다.
아래 내용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리딩타임 환불규정(이용약관 제10조)
1) 환불규정 적용
  • 사용자가 구매철회 및 환불을 요청할 경우 회사에서 정한 아래의 환불 규정을 따릅니다. 
  • 유료수업 시작 전 : 시작하지 않은 유료수강권 결제금액 전액 환불(카드전액취소)
  • 유료수업 시작 후

        ① 유료수강횟수 1/3이 경과하기 전 : 결제한 수강료의 2/3 해당액 환불

       ② 유료수강횟수 1/2 경과하기 전 : 결제한 수강료의 1/2 해당액 환불

       ③ 유료수강횟수 1/2 경과 후 : 환불금액 없음

*유료수업횟수 : 전체수업횟수 - 무료체험수업횟수

(탈퇴 후 재가입 시 무료체험수업 수강불가)


2) 환불금 산정
취소시 환불금산정은 사용자가 회사에 환불을 요청한 시점을 기준으로 익일 수업분부터 환불대상에 포함됩니다.
따라서 환불요청 당일이 평일일 경우 그날 배정된 수업에 불참 하더라도 환불금 산정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3) 환불 절차
환불신청은 사용자가 서비스 고객센터에 1:1문의하기 또는 전화 신청으로 접수하며, 회사가 사용자의 환불의사표시에 회신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카드사에 환불요청합니다.
실제  카드결제가 취소처리되는 기간은 카드사에 따라 다르므로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에 문의해야 합니다.

만약 환불금액이 없거나, 환불이 불가능한 경우에 회사는 이를 고객에게 고지하며, 환불 과정에서 비용이 발생하면 환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측이 그 비용을 부담합니다.
아래 내용을 확인하셔서 결제를 진행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한국에서 발행된 신용카드입니까?

-> 리딩타임은 보안상 한국에서 발행된 신용카드만 '정기결제' 등록이 가능합니다.

해외발행 카드는 등록이 안 되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2. 등록하시려는 카드와 본인인증수단(핸드폰, 인증서)의 명의자가 같습니까?

-> 등록카드와 본인인증수단(핸드폰, 인증서)의 명의자가 같아야만 본인 인증 후 카드등록이 가능합니다.



3. 웹브라우저가 크롬입니까?

-> 드문 경우 마이크로 소프트 에지 밋 기타 브라우저에서 카드 인증 관련 프로그램이 설치가 안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웹브라우저를 크롬을 사용해 주십시오.



4. 카드유효기간을 YYYY/MM으로 입력하셨습니까?

-> 저희 시스템이 연도를 4자리 모두 입력해야 하여 연도를 끝 2자리만 입력하면 오류로 처리됩니다.



5. 결제 상품이 안 뜹니까?

-> 대부분의 국가에서 상품이 보이게 설정해 두었으나, 일부 국가에서는 원하시는 상품(에팍, 라즈키즈 주5회, 3회, 2회)이 안 뜰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해당 국가명을 저희에게 안내해 주십시오.

추가로 도움이 필요하시면 Q&A로 글 남겨주십시오.
확인 후 조치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